Quant-U, 코로나19와 투쟁하는 병원 관계자에 맞춤형 3D 프린팅 신발 기부

967

Quant-U는 3D 프린터를 이용한 맞춤형 신발 제작 서비스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덴마크의 신발 제작 업체 에코(ECCO)가 DOW과 공동 출시한 서비스입니다. Quant-U에서 코로나19와의 투쟁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덴마크 병원 관계자에 맞춤형 3D 프린팅 신발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총 100 켤레를 암스테르담에의 OLVG 병원 관계자에 기부하였으며 장시간 서서 일해야 하는 병원 관계자들이 조금이나마 편안했으면 한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습니다.

Quant-U는 에코 사에서 실험적으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로 액상 실리콘 고무(Liquid Silicone Rubber)과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신발 제작의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취리히, 도쿄, 암스테르담 등 3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3D 프린팅 신발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총 3단계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래 과정은 모두 매장 내에서 이루어지며 사용자는 1시간 이내에 맞춤형 신발을 제공받게 됩니다.

1. 3D 스캐너로 사용자의 발을 스캔하는 단계(30초)
2. 사용자 걸음 센서 분석 단계
3. 액상 실리콘 고무를 시용하여 3D 프린팅 하는 단계

위 단계를 거쳐 만들어지는 나만의 신발은 사용자의 발에 꼭 맞기 때문에 다른 신발에서는 느낄 수 없는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소재의 특성에 따른 장점도 있습니다. 실리콘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메모리폼과 유사한 부드러움과 뛰어난 탄성을 갖습니다. 또, 독특한 구조 덕분에 어떤 방향에서 압력이 가해지더라도 동일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적인 신발 대비 우수한 통풍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뛰어난 부드러움과 탄성, 통풍 능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장시간 서서 일해야 하는 병원 관계자들의 발의 피로를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Quant-U의 맞춤형 3D 프린팅 신발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Quant-U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