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세계 최초 AI 디자인 스노우보드 바인딩 공개

1846

스노우보딩 제품 판매 업체 나우(NOW)에서 에디션(Addit-ion) 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한 세계 최초의 AI 디자인 스노우보드 바인딩을 공개했습니다. 나우는 스위스에 위치한 회사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노우보딩 제조 업체 니데커(Nidecker)의 그룹사입니다. 에디션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디자인 스튜디오로 AI 기반 디자인에 특화된 업체입니다.

위 사진 속 스노우보드 바인딩은 모든 부분이 인공지능에 의해 디자인되었으며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나우 사와 니데커 사의 스케이트 테크 관련 기술을 반영하여 견고함을 최우선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실제 제조에는 HP 사의 멀티젯 퓨전 폴리머 파우더(Multijet Fusion Polymer Powder) 3D 프린팅 기술이 사용되었습니다. 디자인에는 Audodesk 사의 Generative Design 소프트웨어가 사용되어 수많은 재료와 각기 다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고 그중 최종적으로 위 디자인과 HP의 PA12가 재료로서 선택되었습니다.

니데커의 R&D 디렉터인 다니엘 슈메이(Daniel Schmäh) 씨는, “이 인공지능에 의해 디자인된 최초의 바인딩은 기존에 시판 중인 바인딩보다 무려 25% 정도 더 가볍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또,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에디션의 AI 전문가 오라이올 마세인스(Oriol Massanes) 씨는 “파우더 기반 3D 프린팅 기술은 별도의 서포트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디자인을 하는 데 아무런 제약사항이 존재하지 않고 이는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갖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우의 창업자인 제이에프 펠챗(JF Pelchat) 씨는 무엇보다 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끝남으로써 기존 바인딩 제품들을 새롭게 디자인할 가능성과 대량 생산이 아닌 맞춤형 주문 제조의 가능성을 열었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둔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