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카 제작을 위해 새로운 3D 프린터를 도입한 Divergent 3D

112

다이버전트 3D(Divergent 3D)는 3D 프린터를 이용해 자동차를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다이버전트 3D는 얼마 전 3D 프린터로 제조한 하이퍼카 ‘블레이드(Blade)’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다이버전트 3D에서 최근 더 발전된 하이퍼카 제조를 위해 SLM Solutions의 3D 프린터 5대를 추가로 구매할 것임을 알렸습니다. 두 업체는 2017년부터 공동 개발 파트너십(Joint Development Partnership) 아래 함께 일해왔습니다.

SLM 솔루션즈(SLM Solutions)는 파우더 바탕 금속 3D 프린팅 전문 업체로 듀얼 레이저 기술이 특징입니다. 다이버전트 3D는 SLM 솔루션즈의 금속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하여 ‘완전한 기능과 내충격성(Fully functional and crashworthy)’을 가진 하이퍼카 생산을 완성해낼 계획입니다.

다이버전트 3D는 2020년 미국, 유럽의 OEM 고객들을 위한 안전 필수 구조(Safety-critical Structure)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며 고급 제조 시설의 양산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총 20대의 차세대 3D 프린팅 제조 시스템을 운용할 계획입니다.

다이버전트 3D와 SLM 솔루션즈 간의 협업의 가장 큰 특징은 이미 존재하는 3D 프린터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다이버전트 3D에 맞게 개선하고 발전시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다이버전트 3D의 CEO 이자 창립자인 케빈(Kevin Czinger)은 두 업체 간의 협업이 서로의 소프트웨어, 재료, 기계 분야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