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사이클러를 위한 3D 프린팅 초경량 풀리 휠(Pulley Wheel)

487

세라믹스피드(CeramicSpeed)는 덴마크의 기술력이 뛰어난 세라믹 베어링 전문 업체입니다. 세라믹스피드에서 덴마크 기술 개발원(Danish Technological Institute) 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풀리 휠을 만들어냈습니다. 풀리 휠은 자전거에서 부드럽고 정확한 변속을 돕는 역할을 담당하는 부품입니다. 독일의 SLM Solutions의 적층 가공 기술이 사용되었으며 프로 사이클러가 사용하기에 요구되는 견고함과 가벼운 무게가 그 특징입니다.

덴마크 기술 개발원이 보유하고 있는 3D 프린터, SLM 500, SLM 280이 이 휠 제작에 주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티타늄으로 만들어졌고, 프랑스의 세계적인 장거리 자전거 경주인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에 참가하는 프로 선수들의 수준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17개의 스포크가 특징이며 2mm의 직경에 두께는 단 0.4mm입니다. 또, SLM Solutions의 설명에 따르면 톱니바퀴의 무게는 고작 0.0084kg입니다. 더 놀라운 점은 전통적인 방법으로 제작된 알루미늄 풀리 휠보다 부식에 더 강하고 견고하다는 점입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