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편안함의 3D 프린팅 신발, 젤러펠트(Zellerfeld) Earth Shoe

3091

지난 7월, 신발 전체가 3D 프린터로 제작된 중국의 Future Fusion Peak 3D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젤러펠트(Zellerfeld)라는 미국의 스타트업에서 마찬가지로 신발 전체가 3D 프린터로 제작된 신발을 선보였습니다. 독일의 젊은 엔지니어 두 명이 3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개발, 완성하였으며 소량의 한정판으로만 출시되었습니다. 신발의 이름은 Earth Shoe이며 인류가 달에 첫 발을 내디딘 지 50년이 되는 날인 19년 7월 20일 공개해서 더 의미가 남다릅니다.

Earth Shoe는 단 한차례의 멈춤도 없이 한 번에 겉창부터 신발 전체가 3D프린터로 출력됩니다. 직접 출력한 엔지니어가 1년간 착용한 결과 매우 견고했으며 편안했다고 합니다.

사진_ querenciastudio

밑창은 견고하게 윗부분은 부드럽게 출력했으며 그 누구도 이 소재를 이렇게 부드럽게 출력해낼 수 없을 것이라 자부했습니다.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하여 만들어졌으며 단 50 켤레만이 제작됩니다.

사진_ querenciastudio

제품 제작까지는 우여곡절이 많았는데요, 아디다스의 엔지니어를 데려오고 회사를 이전하고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3D 프린터를 구비하는 등의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이 신발의 또 다른 놀라운 특징은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것과 내 발에 꼭 맞도록 맞춤 제작된다는 사실입니다. 신발을 구매하기 위해선 30분간의 컨설팅 세션을 거쳐야 하며 컨설팅 간 취합된 여러 정보를 조합하여 맞춤형 3D 프린팅 신발을 출력하게 됩니다.

사진_ 3d printing media

출력은 현장에서 바로 이루어지며 48시간이 소요됩니다. 현재 Querencia Studio 웹사이트에서 해당 신발 구매 상담 예약을 받고 있는데요. 상담 예약에 50달러가 필요하며 상담 후 맞춤형 신발을 구매하는 데에는 약 399 달러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젤러펠트는 이 신발 외에도 더 다양한 디자인의 3D 프린팅 신발을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앞으로 새롭게 출시될 젤러펠트의 3D 프린팅 운동화가 궁금하시다면, 젤러펠트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뉴스레터를 구독해 놓으십시오.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