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마르 건설(Emaar Properties), 두바이에 3D 프린팅 모델하우스를 건설할 계획

100

에마르 건설(Emaar Properties)은 두바이에 근거한 세계 최고의 부동산 개발 업체 중 하나로 주요 프로젝트로는 부르즈 칼리파, 두바이몰 등이 있습니다. 두바이는 2017년에 2030년까지 25%의 건물을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하겠다는 계획을 세웠었는데요.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3D 프린터로 제작된 스마트 오피스를 공개했습니다.

에마르 건설은 이런 흐름에 발맞추고 3D 프린팅 건축의 선구자로서 앞서나가기 위한 첫 발을 내디뎠는데요.

사진 속 집은 Arabian Ranches III에 3D 프린터로 제작될 에마르의 모델하우스입니다. 두바이 내 건설 업체와 제휴를 통해 3D 프린팅 공사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모델하우스는 자재 폐기물, 소음, 오염 등을 줄임으로써 적층 가공 방식이 지속 가능한 건설 방법이라는 것을 시연할 예정입니다. 시공이 끝난 후에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모델하우스로서 활용될 계획입니다.

위 3D 프린팅 모델하우스는 에마르 건설의 거대한 계획의 일부인데요. 에마르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3D 모델링 파일을 다운로드해 디자인하고 3D 프린팅 하는 것(Customers can ‘Design, Download and 3D Print’ their homes)으로 자신의 집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먼 미래의 청사진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에마르는 그 그림을 현실화하기 위해 분주한 모습입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