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트리플셀 쿠션이 장착된 신상 990 Sport TripleCell 공개

171

美 보스턴의 뉴발란스(New balance)아디다스(Adidas)와 더불어 3D 프린팅 기술에 가장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신발 제조업체입니다. 뉴발란스는 16년 중창 전체가 3D 프린터로 제작된 제품 Zante Generate Shoe를 발표했었는데요. 3D 시스템즈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제품이었습니다. 뉴발란스는 2017년 폼랩스(Formlabs)와 협업을 발표했으며 폼랩스는 올해 뛰어난 완충 능력의 신발 부품을 생산해내기 위한 신규 플랫폼, 트리플셀(TripleCell)을 공개했습니다.

트리플셀은 내년 3D 프린팅 기술이 적용된 운동화를 10,000 족 제조할 계획과 구매 단계에서부터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의 디자인과 성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미래 계획을 갖고 있는 뉴발란스 맞춤형 신규 플랫폼입니다.

뉴발란스는 해당 신규 플랫폼으로 제작된 3D 프린팅 굽(Heel)이 장착된 운동화를 공개했는데요. 제품명은 990 Sport TripleCell 스니커즈입니다.

3D 프린팅 쿠션이 장착된 이 신발은 기존 신발과 동일한 쿠션감을 제공하면서 이전보다 10% 가벼운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신발이 가벼울수록 더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사용 간 피로감을 덜어주겠죠.

폼랩스와 뉴발란스는 2017년 협약을 시작으로 혁신을 지속해오고 있는데요. 두 업체가 함께 개발한 새로운 광중합성 레진 Rebound Resin은 사출성형 방식의 열가소성 물질과 동일한 내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 재료를 이용해 독특한 격자무늬로 디자인하면 견고하면서 탄력 있는 쿠션을 완성할 수 있고 이전보다 10% 더 가볍고 재료를 낭비 없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뉴발란스 혁신 디자인 스튜디오의 책임자 캐서린 페트리카(Katherine Petrecca) 씨는 폼랩스와의 기술 혁신이 신발 성능 뿐만 아니라 제품 생산 속도에서도 다른 경쟁 업체를 압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990 스포츠 트리플셀은 현재 23만 원(£180)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