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ch.works 재활용 플라스틱 기반 3D 프린팅 가정용품 컬렉션 출시

114

매년 16억 개가 버려진다는데, 이런 사업은 어떠세요?‘라는 제목으로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사무 용품을 판매하는 스타트업 베치웍스(Batch.works)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베치웍스에서 지난달에 가정용품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이 컬렉션은 3D 프린터로 대량 생산(Mass Production)이 아닌 가내 생산(Home Production)이 가능할지에 대해 연구하는 업체이면서 동시에 베치웍스와 마찬가지로 지속 가능한 생산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폴란드의 UAUPROJECT와 협업을 통해 완성되었습니다.

베치 웍스는 전등, 촛대, 꽃병, 그릇 등을 비롯한 여러 가정 용품을 출시했으며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해당 용품들은 재활용된 생분해성 플라스틱으로 제조되었습니다. 베치웍스의 창업자 줄리안 바이시에러스(Julien Vaissieres)에 따르면, 사람들이 대량 생산된 플라스틱이 버려지면서 자연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해 인지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불필요한 플라스틱 폐기물 발생을 줄이기 위해 베치웍스와 같은 지속 가능한 사업이 중요해지고 그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베치웍스를 표현하는 핵심 키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지 생산(Locally)
2. 필요에 따른 제조(On Demand)
3. 지속 가능 생산(Sustainable)

베치웍스는 전 세계에 3D 프린팅 스마트 팩토리를 설립하여 2020년까지 생산량을 현재 500% 수준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베치웍스 가정용품 컬렉션은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