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카레이서가 설립한 3D 프린팅 솔루션 회사: KAM

275

올해로 34살을 맞이한 카레이서, 브래드 케세로우스키(Brad Keselowski)는 종합 스톡 자동차 경주 대회(NASCAR) 드라이버 중 한 명으로 지난 11년간 총 27회의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나스카 드라이버 중 6번째로 많은 상금(원화 약 122억)을 거머쥔 선수입니다.

이 선수의 커리어에 독특한 한 줄이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3D 프린팅 솔루션 회사의 창업자라는 타이틀입니다. 브래드 케세로우스키 씨가 창업한 회사는 KAM(Keselowski Advanced Manufacturing)으로 적층 가공 기술과 CNC 가공 기술 등을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 회사입니다. 지난 24일 설립되었으며 3D Systems의 국제 품질 분야의 부대표 경력이 있는 시티브 피치(Steve Fetch) 씨를 핵심 책임자로 영입했습니다.

약 2,000평에 달하는 부지에 공장을 건설하고 30명의 직원을 채용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과정에서 110억 원 이상의 금액이 투자되었습니다. KAM은 각종 CNC 머신 등을 비롯해 3D 프린터로 GE의 Concept Laser를 보유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ALSCO, BIG KAISER, GE Additive, Mazak Corp 등의 유명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계약했습니다.

KAM의 주요 강점은 기존의 기계를 활용한 제조 방식과 적층 가공 방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조 공법을 적용함으로써 빠른 제조 속도를 보유함과 동시에 디자인적 한계가 없는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케세로우스키 씨가 KAM을 설립하게 된 것에는 숨겨진 비화가 존재하는데요. 과거 그의 할아버지가 2차 세계대전 당시 군용 드릴을 제작하는 공장을 운영했었고, 그 공장에서 그와 그의 아버지, 삼촌이 함께 일했으며 그 과정에서 자동차 제작 과정과 각종 기계를 다루는 법에 대해 배웠었답니다(흥미로운 점은 그의 아버지와 삼촌 모두 추후 카레이서로 활약했다는군요). 케세로우스키 씨는 카레이서가 된 후에도 엔지니어링에 관심이 많아 각종 기계와 툴, 엔지니어링 디자인에 대해 계속해서 배워왔다고 합니다.

KAM은 자동차, 항공, 국방, 정유 회사 등을 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AM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