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억을 투자 받은 산업용 3D 프린터 제조업체: 에센티움(Essentium)

179

에센티움(Essentium)은 미국 중남부 텍사스주에 위치한 3D 프린터 제조, 판매 업체입니다. 얼마 전 유럽 바스프 벤처캐피털(BASF Venture Capital)로부터 250억 원($ 22.2M)에 달하는 금액을 투자 받았습니다.

에센티움의 어떤 차별점이 투자를 이끌어냈을까요? 에센티움은 산업용 3D 프린터 전문으로 빠른 출력 속도와 출력물의 뛰어난 견고성이 특징인데요. 에센티움의 3D 프린팅 솔루션 HSE(Excessive Velocity Extrusion) Platform은 FlashFuse Technology라는 특허 기술을 이용합니다. 이 기술은 플라스마(Plasma)의 힘을 활용하기 위해 나노소재 기술과 하드웨어 기술을 결합한 기술로서 기존 3D 프린팅 출력물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Z 축 강도 취약에 대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기술은 좌측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출력과 동시에 출력 면에 얇은 플라스마 층을 형성하고 이를 통해 생성된 전류를 바탕으로 출력 레이어 간 보다 견고한 적층, 경화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제조된 출력물은 우측 그래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FFF 방식보단 사출 성형 방식과 비교해야 할 정도로 인장 강도가 뛰어납니다. 더구나 이렇게 제조된 제품은 별다른 후가공이 필요하지 않다는군요.

HSE 플랫폼의 또 다른 강점은 빠른 출력 속도입니다. 경쟁 제품보다 10배 이상 빠른 출력 속도를 자랑합니다. 노즐을 3초 이내에 20° C에서 600° C까지 순간 가열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출력물의 세밀함이나 정확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빠른 출력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에센티움이 이번에 투자 받은 지원금으로 기존 제조 산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해당 프린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에센티움 웹사이트를 방문해주세요.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