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기 편리한 세라믹 3D 프린터: 세람봇(CERAMBOT)

71

 

세라믹(Ceramic)은 고온으로 구워 만든 비금속 고체 재료로서 유리, 시멘트, 벽돌, 타일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재료입니다. 그중 가장 많이 활용되는 예로는 도자기가 있는데요. 이는 세라믹이 열에 강하고 잘 깨지지 않으면서 식품을 다루는 데 무해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D 프린팅 업계에서도 플라스틱, 금속, 레진 다음으로 유명한 재료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현재 킥스타터 캠페인을 진행 중인 세라믹 3D 프린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라믹 전용 3D 프린터 세람봇(CERAMBOT)입니다.

 

 

세라믹 3D 프린터를 찾고 있었는데, 쓸만한 제품들이 없더라고요. 너무 비싸거나 크고 사용하기 어려운 제품들 뿐이었죠. 우리의 목표는 소비자가 사용하기 편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세람봇은 델타 타입의 3D 프린터로 약습(Semi-wet) 상태의 점토나 세라믹을 재료로 사용합니다. 물론 출력 후 화로를 사용해 굽는 과정은 필요합니다. 세람봇은 총 3가지 키트로 나누어지는데요.

 

 

공기 압축기를 이용하는 에어 익스트루더 키트, 컨트롤 패널을 사용하는 프로 익스트루더 키트 그리고 각각의 익스트루더에 델타 프린터를 더한 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익스트루더만 별도로 구매한 뒤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FDM 3D 프린터에 결합하여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세람봇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출력 속도가 다른 세라믹 프린터 대비 20% 빠릅니다
② 0.8mm ~ 2mm의 레이어 두께로 출력 가능하므로 매우 정교합니다

일반적인 플라스틱 3D 프린터는 0.175mm까지 더 정교하고 매끈한 표면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세람봇의 경우 최소 출력 두께가 0.8mm로 더 두껍지만 출력 후 굳기 전까지 조금 다듬어준다면 플라스틱 프린터보다 더 매끈한 표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③ 에어 컴프레서(공기 압축기)가 필요 없는 모터 디자인

시판 중인 세라믹 3D 프린터는 사용하기 위해 공기 압축기가 별도로 필요한 반면 세람봇 프로는 별도의 공기 압축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④ 다양한 FDM 3D 프린터에 적용, 사용 가능한 익스트루더
⑤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점토를 카트리지에 넣은 후 프린터 본체와 연결한 뒤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지난 11월 28일부터 시작한 해당 캠페인은 이미 500 명 이상의 후원자로부터 1억 5천만 원에 달하는 금액을 후원받은 상태이며 19년 1월까지 캠페인을 진행한 다음 4월부터 배송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킥스타터 캠페인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