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rtrax M200 Plus의 출력 품질이 궁금해? 손쉽게 확인해보자

125

취미용, 연구용 혹은 개인적인 호기심 등 여러 이유로 3D 프린터를 구매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3D 프린터의 가격이 요즘 많이 내려갔다곤 해도 아무런 정보도 없이 무턱대고 구매하기엔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프린터가 안정적으로 출력은 가능한지, 고장이 났을 시 AS는 바로 받을 수 있는지, 실제 출력물의 품질이 가장 좋은 제품은 어떤 것인지 많은 것들을 고려하다가 구매하실 텐데요.

여기 안정적인 품질을 자랑하는 조트렉스(Zortrax) 사의 3D 프린터, M200 Plus의 실제 출력 퀄리티를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손쉬운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조트렉스 M200 Plus는 국내에서는 판매 중이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며 판매되기 시작한다면 300만 원 이상의 가격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조트랙스(Zortrax) 본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Order a free 3D printed sample’ 버튼이 보이시나요?
해당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이 페이지에서 필요한 정보(영문 작성 必 / 이름, 주소, 도시, 이메일, 연락처, 우편 번호)를 입력해준 뒤
두 개의 받고 싶은 출력물 샘플 중 하나를 선택해줍니다(두 개 모두 선택하셔도 됩니다)
(사실 조트렉스의 본사가 폴란드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이 샘플을 주문할 때만 해도 한국으로 배송이 가능할지 반신반의했었습니다)

결과는, 신청 후 2 ~ 3주 뒤 샘플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포장지 뜯기 전 사진부터 찍었으면 좋았을 텐데,
샘플 신청한 지 까먹고 있다가 받았던 터라, 일단 뜯고 봤습니다.
단순 샘플임에도, 제법 매끈한 상자에 담아서 배송해주었네요. 왠지 상자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해당 샘플은 앞서 말씀드린 조트랙스 M200 Plus로 제작되었으며
소재로는 후가공이 편리하며 견고하여 프로토타입 제작에 최적화된 Z-ULTRAT을 사용했습니다.
샘플을 직접 만져보고 작동시켜본 소감으로는 레진 소재의 3D 프린터보다 정교함은 조금
떨어지지만, 확실히 단단했습니다. 목업 제작으로 충분하겠다는 생각입니다.

 

 

해당 샘플은 개별적으로 출력한 뒤 조립된 것이 아닌
위의 영상처럼 한 번에 출력된 제품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베어링만큼 부드럽게 굴러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프로토타입 제작용으로 사용한다고 생각했을 때
충분히 제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영상 속 샘플을 직접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이 페이지로 접속하세요.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