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로 만들어진 음식을 먹어본 아이들의 반응은?

1230

 

빅뱅 박람회(Big Bang Fair)의 연구진들은 빅뱅 박람회 홍보의 일환으로 영국 동부의 한 학교에 3D 프린터로 제작된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빅뱅 박람회는 국내에서는 유명하지 않지만 영국의 가장 큰 STEM 기념행사입니다. 여기서 STEM 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그리고 수학(Maths)를 뜻합니다. 매년 3월에 개최되며 200개가 넘는 과학, 기술, 공학, 수학 연관 단체들의 주도로 개최됩니다.

얼핏 보기에 과학자와 연구자를 위한 기념행사 같지만 사실 이 빅뱅 박람회는 젊은 아이들을 위한 행사입니다. 젊은 아이들의 삶에 과학과 공학이 스며들게 하고 젊은 과학자나 학생들의 성취를 축하하며 그들이 더 정진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리이기도 하죠. 

 

 

빅뱅 박람회에서 제공한 3D 프린팅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하학 형태의 피시 앤 칩스(6각형 내에 콩, 대구, 감자 포함)
2. 톱니바퀴 형태의 꽃양배추
3. 도마뱀 형태의 병아리콩과 아보카도, 과카몰리를 곁들인 음식
4. 피보나치수열 호박
5. 3D 브로콜리 스타
6. 과일 요구르트 파이

 

이 음식들은 학생들의 점심시간에 제공되었으며 40%의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무언가를 배울 수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빅뱅 박람회에서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11 – 16세의 아이들 중 71%에 달하는 아이들이’ 최첨단 기술을 과학 실험실이나 교실이 아닌 운동장, 구내식당 등의 일상생활에서 만나볼 수 있어야 한다’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평범한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어야 자연스레 관심이 증가하고 새로운 것을 발견해내기 더 쉬울 것이라 생각한 것이죠.

 

 

또 그들이 3D 프린팅을 주제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젊은이들의 3D 프린팅 기술에 대한 기대감과 낙관을 엿볼 수 있는데요. 1/5(20%)에 달하는 젊은이들은 향후 3-4년 내에 우리 가정 내에 3D 프린터를 보유하게 될 것이라 예상했으며 67%에 달하는 젊은이들은 10년 이내에 그렇게 될 것이라 예측했습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영상 속 3D 푸드 프린터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NATURAL MACHINES 사의 FOODINI입니다. 이 프린터는 세계 여러 나라의 레스토랑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원하는 다양한 재료를 소스로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프린터에는 5개의 재료 캡슐이 있어서 다양한 재료를 혼합하여 한 번에 출력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참고 3DERS / THE BIG BANG / NATURAL MACHINES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