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펜으로 납땜, 커팅, 버닝까지? 메이커용 다용도 3D 펜: 3Dsimo MultiPro

296

 

올해로 개발 6년 차를 맞이한 3D 펜 제조업체인 3D 시모(3Dsimo)에서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이름은 3Dsimo MultiPro로 전작인 3Dsimo Mini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이와 관련된 조사를 하던 중 조립형 3D 펜 세트인 3Dsimo KIT가 있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는데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교육용으로 안성맞춤이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3D 시모 멀티프로라는 제품은 다른 3D 펜과는 다른 특징이 있는데요. 다른 3D 펜들과 마찬가지로 3D 드로잉(3D Drawing)이 가능한 것 외에 납땜(Soldering), 커팅(Foam Cutting), 버닝(Burning)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3D 시모 멀티프로의 4가지 기능

① 3D 드로잉(3D Drawing): 다양한 온도와 속도로 3D 드로잉 할 수 있으며 창작 외에 플라스틱 제품 복원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② 납땜(Soldering): 고장 난 전선 복원이나 전자 기기 복구에 사용할 수 있는 납땜 기능이 있습니다.
③ 폼 커팅(Foam Cutting): 각종 플라스틱 부품, 전선을 잘라내는 데 사용 가능하며 출력된 3D 제품의 서포트를 제거하는 데에도 사용 가능한 커팅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④ 버닝(Burning): 나무나 가죽을 태울 수 있고 3D 인쇄물의 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데 사용하기 적합한 발화 기능이 있습니다.

그 외의 장점으로는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다는 점과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인체 공학적 디자인, OLED를 통해 각종 설정을 쉽게 조작 가능하다는 것이 있습니다.

 

 

이 제품에는 추후 3가지 기능이 더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전동 드릴 / 스크루드라이버 기능, 핫 에어건 기능, 실톱 기능입니다.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수준의 전동 드릴 / 스크루드라이버 기능을 탑재할 것이며 작업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불순물들을 제거할 수 있는 에어건 그리고 합판, 알루미늄, 플라스틱 등의 소재를 잘라낼 수 있는 실톱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3D 시모에서는 이 멀티프로를 이용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작동하는 카메라도 제작할 수 있으며 각종 부츠를 입맛대로 디자인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어서 말 그대로 한계 없이 그 어떤 것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자신했습니다.

 

 

현재 이 3D 펜, 3D 시모 멀티프로는 선 주문 중 기간 중에 있으며 $169, 원화 약 20만 원의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으고 선주문 기간 이후 판매 시 $249의 금액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인기를 반증하기라도 하듯 이미 40%에 달하는 물량이 판매된 상태라고 합니다.

참고 All3DP / 3Dsimo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