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조립식 헤드폰: 자녀 교육, 아이 선물용 헤드폰 조립 키트

1068

 

스(BOSE)라는 기업은 1964년 미국에서 설립된 음향기기 및 음향장비 전문 제조 판매회사입니다. 어쿠스틱 노이즈 캔슬링 등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글로벌 스피커 시장의 약 22%를 점유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음향기기 브랜드입니다.

이 기업에는 보스 빌드(BOSEbuild)라는 작은 팀이 있는데요. 이 팀은 스스로를 작지만 열정적인 팀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팀의 목표는 창의성이 풍부한 아이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 그들이 만든 첫 번째 제품은 보스 빌드 스피커 조립 키트입니다. 아이 교육용으로 개발되었으며 아이가 직접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들어봄으로써 그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 이러한 제품에 호기심을 갖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이 팀이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보스 빌드 헤드폰 조립 키트입니다.

이 팀이 이러한 제품들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3D 프린팅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는데요.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프로토타입 제품을 빠르게 생산해내고 발견된 결함이나 오류를 수정한 후 다시 생산해내는 과정을 반복할 필요가 있었고,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이러한 작업을 가장 잘하는 친구가 바로 3D 프린터였기 때문입니다.

 

 

이를테면, 헤드폰에서 이어폰의 상하 길이를 조절해주는 헤드 밴드의 한 부분인 헤드폰 요크(Yoke)의 최적화된 형태를 찾기 위해 3D 프린터를 이용하였습니다. 이때 사용된 3D 프린터는 일반 가정에서 활용 가능한 크기의 얼티메이커(Ultimaker) 시리즈였는데, 이 제품을 3D 프린터가 아닌 일반 공정의 외주에 맡길 경우 약 3일의 기간이 소요되며 제품 당 40 달러 정도의 비용이 소요되었습니다. 하지만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할 경우 단 3시간이면 제작이 가능했고 비용도 1달러 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았습니다.

 

보스 빌드에서 제작했던 프로토타입 헤드폰 요크(Yoke)

 

보스 빌드의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유연하고 잘 작동하는 열 개 혹은 그 이상의 다양한 형태의 헤드폰 요크를 매주 생산해볼 수 있었으며 이는 빠른 제품 개발과 생산으로 이어졌습니다. 결국 보스 빌드 팀은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많은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보스 빌드의 DIY 헤드폰 조립 키트나 DIY 스피커 조립 키드는 현재 미국 내에서만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하기 위해서는 배송 대행업체를 이용하여 직구하셔야 합니다.

참고 All3DP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