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최고의 3D 프린팅 출력 서비스 TOP 5‘라는 기사를 통해 소개해드린 적 있는 쉐이프웨이즈(Shapeways)에서 스프링앤원더(Spring & Wonder)라는 이름의 주얼리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스프링앤원더는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한 주얼리를 판매하는 업체이며 쉐이프웨이즈의 플랫폼을 활용해 어떠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지 선보이기 위해 시범 론칭한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덧붙이자면, 쉐이프웨이즈는 3D 프린터를 이용해 단순 출력 대행만 하는 것이 아닌 3D 모델링 파일이나 출력물을 사고팔 수 있는 마켓 역할도 담당합니다. 한 마디로, 이 주얼리 브랜드 스프링앤원더의 론칭 목적은 쉐이프웨이즈의 플랫폼을 활용하면 일반 개인이나 디자이너가 스프링앤원더의 경우처럼 주얼리나 기타 제품을 보다 손쉽게 판매하거나 론칭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현재 스프링앤원더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타일은 Signature, Celestial, Geometric 이렇게 총 3가지입니다. 매일 편하게 착용하는 데일리 액세서리를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모양이나 형태를 원하는 대로 수정 가능하며 소재 역시 기호에 맞게 선택 가능합니다(실버, 14k 골드, 14k 로즈 골드, 황동, 청동).

“쉐이프웨이즈는 정교한 생산, 유통, 공급망을 구축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를 통해 대량 맞춤화(Mass personalization) 된 사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브랜드에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간단한 서비스를 통해 그 브랜드는 독창적이고 고유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참고 TCT Magazine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