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푸드 프린터 by Flow로 음식을 출력하는 셰프 얀 스밍크 씨 / 출처_ 잡지 Drink inspiration

 

올 9월 네덜란드의 볼베가(Wolvega)라는 지역에 3D 프린팅 푸드 레스토랑이 생길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레스토랑의 주인은 실력 있는 셰프이자 3D 푸드 프린터 byFlow의 명예 홍보대사인 얀 스밍크(Jan Smink) 씨입니다.

먼저 3D 푸드 프린터 byFlow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네덜란드에서 제작, 판매 중이며 오직 음식만을 출력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byFlow에서 내세우는 특징 4 가지는 휴대성, 사용 편리성, 재료 복합 사용 가능, 추후 성능 향상 가능입니다. 추후 성능 향상이 가능하다는 뜻은 프린트 헤드와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가능하도록 제작되어있어 차후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네 가지 특징 중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으라면 역시 재료의 복합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재사용 가능한 카트리지에 원하는 영양소나 재료를 액체 형태로 갈 거나 제작하여 넣기만 하면 어떤 것도 원하는 형태로 제작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5대 영양소가 담긴 에펠탑이나 콩으로 만든 신발, 꿀을 첨가해 만든 벌집 모형 등을 만들어낼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3D 푸드 프린터 byFlow

 

얀 스밍크: “이 놀랍고 특별한 경험을 저희 레스토랑을
방문해주시는 손님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것과
이 식당이 네덜란드에서 최초로 오픈된 3D 프린팅 식당이라는 것에 매우 흥분됩니다.”

 


얀 스밍크씨가 제작한 3D 프린팅 푸드 / 출처_ byFlow

 

스밍크 씨의 레스토랑은 5월 1일부터 인테리어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며 5월 중순부터는 레스토랑의 이름과 함께 웹사이트가 개설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식당 방문 예약은 웹사이트가 개설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