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2016년에 출시되었으며 중국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취미, 교육용으로 적합하며 저렴한 가격과 준수한 출력 품질, 거대한 최대 출력 사이즈 등을 특징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었고 현재도 전 세계적으로 잘 팔리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 3D프린터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LCD 스크린 – 장착
프린터 타입 – FDM
사용 가능 재료 – ABS, PLA, Nylon(타사 필라멘트 사용 가능)
최대 출력 크기 – 30 x 30 x 40 cm
출력 속도 – 80 mm/s
필라멘트 두께 – 1.75mm
연결 방식 – USB cable, SD card

해외 사이트를 통해 40만 원 초, 중반대의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으며 구매 시 플러그는 EU 플러그를 선택하여 구매하시면 됩니다.


 

오류가 잘 발생하지 않으며 높은 퀄리티의 출력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빌드 볼륨이 300 x 300 x 400(mm)로 매우 큽니다. 하단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실제 출력되는 과정 및 결과물에 대해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업, 산업용으로 사용되는 회로판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최대 200시간 동안 아무런 문제없이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 프린터는 해외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서 약 40만 원대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가장 저렴한 3D프린터라고 말할 순 없지만 출력 품질이나 최대 출력 사이즈 등의 성능 대비 가격이 매우 저렴한 축에 속합니다.

 

이 프린터처럼 취미, 교육 목적으로 판매되는 3D프린터들은 초보자들이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이 3D프린터는 그 취지에 매우 잘 부합하는 3D프린터로 초보자가 조립하기 매우 쉽고, LCD 패널을 통해 작동까지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 아래와 같이 초보자들이 쉽게 조립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영상을 많이 찾을 수 있다는 점 역시 좋습니다.

이 3D프린터는 다만 출력 속도가 80mm/s로 ‘Ultimaker 3’의 출력 속도가 300mm/s인 것을 생각했을 때, 약간 느린 축에 속하는 게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만 원 대 이하의 3D프린터들의 평균 출력 속도는 60 – 120mm/s이며 그에 따라 이 프린터는 빠르지는 않지만 느리다고도 할 수 없는 평균적인 속도의 3D프린터로 평가됩니다. 또, 출력 속도는 출력 품질과 직결되는 부분이며 이 3D프린터가 좋은 출력 품질을 가졌기 때문에 속도가 조금 느리더라도 충분히 감수할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이 3D프린터는 중국의 Shenzhen Creality 3D Technology라는 회사에서 제작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각종 고객 서비스를 제공받는 데 다소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많이 판매된 3D프린터인 만큼 이 프린터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국내 인터넷 사이트에는 정보가 많지 않습니다. 유튜브에 외국인이 올린 각종 문제 해결법이나 설치법, 업그레이드 방법 등 다양한 영상 자료가 많으니 참고 바랍니다)


 

 

 

참고 All3DP

이 글은 직접 사용한 후기를 작성한 것이 아닌 국내외 실사용자들의 리뷰를 토대로 종합하여 작성한 것이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