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날씨를 확인하는 것에 질리신 분께, 새로운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단, 이 방법은 DIY 매니아 분들에게만 추천드리며 일반인 분들에게는 두통을 안겨드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이 전등은 Gosse Adema라는 제작자가 만든 것으로 다양한 색과 원형의 빛으로 실시간 날씨를 파악할 수 있게 제작된 전등입니다. 날씨를 알려주는 웹사이트 Weather Underground와 인터넷을 통해 계속해서 정보를 받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기능이 다소 부족하지만 스마트 전등, IoT 전등이라고 부를 수도 있겠습니다.

이 전등은 Raspberry Pi(영국의 라즈베리 파이 재단이 학교에서 기초 컴퓨터 과학 교육을 증진시키기 위해 만든 싱글 보드 컴퓨터)를 기반으로 LED를 조작하게끔 프로그래밍 되었으며 수직의 색 범위를 통해 현재 외부의 혼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등 아래쪽의 파란 부분이 강할수록 외부 기온이 낮은 것이며 전등 위쪽의 붉은 부분이 강할수록 외부 기온이 높은 것입니다.

 

또한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비가 오거나 눈이 올 경우(비의 경우는 파란색 불빛이 움직입니다) 하얀색의 불빛들이 전등의 상단에서부터 하단까지 쏟아지듯 내려옵니다. 불빛의 양은 비나 눈의 강도가 강해짐에 따라 증가합니다.

 

이 전등은 또 바람의 강도 역시 표현하였는데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빛의 수평 움직임이 바람의 세기를 표현합니다. 총 288개의 LED 랜턴이 사용되었으며 LED를 끼우는 통과 랜턴 보관 케이스는 3D프린터를 이용해 출력되었습니다.

 

이 전등은 네덜란드의 창작물 공유 웹사이트 Instructables에 올려져 있으며 이 전등을 만드는 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알려주고 있으니 관심 있는 메이커 분들은 직접 접속하시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3DERS / Instructables

1 개의 코멘트

  1. Thanks for this article. I might also like to say that it can end up being hard if you find yourself in school and merely starting out to create a long credit rating. There are many learners who are only trying to endure and have long or good credit history are often a difficult issue to have. dckkceeaddakekaf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