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크 박스의 다양한 테마들

미국의 회사 바크(Bark)는 개를 위한 장난감이나, 간식 등의 제품들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회사이지만 바크 박스로 더 유명한 회사입니다. 바크 박스란 바크 박스에 일정 금액 구독을 통해 주기적으로 지불하는 회원들에 한해서 매달 새로운 장난감들을 테마에 맞춰 배송해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2012년도에 3명의 직원으로 시작하였으며 현재는 약 1천만 명의 가구에 바크 박스를 주기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4천 만개의 반려동물 제품과 간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회사 바크는 온라인을 통한 반려견 물품 판매보다 바크 박스를 통한 구독 판매 서비스를 먼저 시행하였는데 그 후 약 1년이 지난 뒤에야 자체 생산한 반려견 장난감을 출시했습니다. 그 뒤로도 좋은 품질과 오직 바크 박스를 통해서만 구할 수 있는 특별한 장난감 제작의 필요성을 느껴 계속해서 장난감 개발 연구에 투자해왔는데 이 특별한 장난감들을 개발하는 데에 3D 프린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3D 프린터를 이용하는 것의 장점은 한 제품을 생산하더라도 모양을 조금씩 각기 다르게 출력할 수 있어서 어떠한 방식의 제품이 보다 반려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 마디로 모델링 -> 프로토타이핑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반복함으로써 최상의 모델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3D 프린터를 이용한 프로토타이핑을 통해 높은 품질을 자랑하면서도 가격이 1년 등록 기준 한화 약 2만 원 정도의 합리적인 금액이기 때문에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 All3DP / BarkBox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