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a3D, CES2018에서 가장 빠른 SLA 3D프린터를 공개하다

1037

“From Hours to Minutes”

Nexa3D라는 회사는 SLA 타입 3D프린터 전문 개발업체입니다. 이 회사에서 올 1월 9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된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18을 통해 자사의 첫 SLA 3D프린터를 공개했습니다.

이 3D프린터의 이름은 NXV로, 이 회사는 이 프린터를 가장 크고 빠르면서 정교하기까지 한 제품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 프린터의 출력 속도는 1cm/min로서 분당 1cm의 높이에 해당하는 양을 생산해낼 수 있습니다. 이 3D프린터는 전문가를 위한 데스크탑 3D프린터이며 최종 제품이나 각종 프로토타입 제작에 유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화 약 2,100만 원($19,950)이라는 가격이 책정된 이 3D프린터는 놀랍게도 머신 러닝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3D프린터는 그 딥 러닝 기술을 이용해 같은 작업을 반복할 때 더 정교한 제품이 나올 수 있도록 하거나 성능을 더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 3D프린터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출력할 수도 있으며 컨트롤러를 통해 하나의 제품이나 여러 개의 제품을 동시에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Nexa 3D의 창업자 중 한 명인 아비 레이첸탈(Avi Reichental,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3D프린터 회사인 3D Systems의 전임 대표였다)은 다음과 같은 말을 하였습니다.

“3D 프린팅은 모든 산업 환경을 통째로 변화시킬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적층 가공의 다음 단계는 바로 이러한 빠른 속도의 3D 프린팅입니다.
그리고 이 3D프린터는 제조업자, 협력 업체, 소규모 판매업자,
투자자 등 모두에게 높은 부가가치를 선사할 것입니다.”

Nexa3D는 CES 2018에 참석하기 바로 전에 BEGO, XYZprinting 과의 파트너십 계약이 성사되었음을 밝혔습니다. BEGO는 치과 치료, 치의학과 관련된 재료를 취급하는 업체이며 또한 3D프린터 생산업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XYZprinting은 대만의 데스크탑 3D프린터 생산 업체입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BEGO는 빠른 속도의 Nexa3D 덴탈 프린터를 판매할 계획이며 그 제조는 XYZprinting이 담당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참고 All3DP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