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방식보다 10배 빠른 MIT의 FFF 3D프린터

2895

3D 프린터가 산업 현장이나 각종 공방에 보급이 덜 된 이유 중 하나는 분명 그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 문제에 이 프린터가 해법이 될 수 있을까요? MIT의 FFF프린터입니다. (이 프린터는 현재 연구 중이며 실제 생산에는 몇 년이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매번 놀라운 신기술을 등장시키는 MIT에서 이번에는 고속 3D 프린터를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이 기술은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technology라고 이름 지어졌으며 빠른 버전의 FFF라 하여 MIT에서는 fastFFF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 프린터의 출력 방식은 기본적으로 FDM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다만 기술적으로 몇 가지를 전환하였죠.

그 전환 중 한 가지는 프린트 헤드에 Screw mechanism을 적용하여 빠르게 움직이더라도 견고하게 잡아두도록 하고 프린트 헤드에 레이저를 부착하여 플라스틱이 보다 빠르게 녹아 공급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기술을 개발한 교수 John Hart는 인터뷰를 통해 앞으로 이 기술을 이용해 독자적인 회사를 꾸려 프린터를 판매할지 아니면 기존의 프린터 회사와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지 고민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어떠한 방향이든 산업계 전체에 좋은 영향을 끼쳤으면 좋겠습니다.

    MIT에서 기존 방식보다 10배 빠른 fast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3D프린터를 개발함

 

참고
TechCrunch – MIT’s new desktop 3D printer technology increases speeds up to 10x by Brian Heater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