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을 위해 3D프린터로 인공 팔을 출력한 아버지, 도움이 필요한 다른 아이들도 돕기로 결심하다

838

얼마 전 의수를 갖고 월드 시리즈 시구를 했던 Hailey의 이야기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비슷한 이야기가 있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Ben Ryan은 3D 프린터를 이용해 자신의 아들 Sol을 위한 인공 팔을 제작한 이후 Ambionics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다른 이의 가족들을 돕기로 결심했습니다. Ryan의 아들 Sol은 한 쪽 팔의 일부가 결손된 채로 태어났습니다. Hailey의 사연과 마찬가지로 아이들의 빠른 성장에 따른 문제, 비용적인 문제 등으로 고민하던 Ryan은 결국 자신의 아들을 위한 인공 팔을 제작하였습니다.

그가 디자인한 3D 프린터 의수는 간단히 누르는 조작을 통해 엄지손가락 부분이 열렸다 닫히는 것으로서 잡는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게다가 단지 엄지손가락 부분을 통해 잡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몸무게를 지탱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저렴하게는 $150에서 $250에 해당하는 동종 업계의 비용에 비해 Ryan의 의수는 더 저렴하며 모델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데 일주일이 채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NHS(National Health Service)에서 제공하는 고급 기능을 갖춘 의수는 $7,800의 금액에 달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성장에 맞추어 부품을 교체해주어야 하는 아이들을 가진 부모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금액이 아닐 수 없습니다.

Ryan은 의료 기기 인증과 관련된 비용 증가가 크게 증가하기 전까지는 제품을 판매할 계획은 없으며 현재 전 세계 20 가구에 저 인공 팔을 발송하였다고 합니다.(현재 RS Components의 후원과 Autodesk의 디자인 지원을 받고 있고 18-19년 사이에 제대로 된 프로토타입을 출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Ryan의 이러한 일은 3D 프린팅 네트워크인 Enabling the Future(e-NABLE)에서 지원하는 활동과 유사합니다.

e-NABLE의 지원을 받은 Togo에 살고 있는 Afi

Ryan의 Ambionics와 마찬가지로 e-NABLE 역시 사진만 보내주면 3D 모델링 디자이너들의 자발적 지원으로  제작을 하고 출력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아이들에게 의수를 지원합니다. e-NABLE은 현재 전 세계 100개국의 수천 명의 자원 봉사자들의 연락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미 3,000개에 달하는 의수를 제작하였으며 의수 하나 당 가격은 약 $150 달러입니다.

작은 부품만으로 제작되는 이런 의수는 오직 4살 이하의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하지만 Ryan은 이러한 어린이들이 하루라도 빨리 의수에 적응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그것이 Ambionics가 어린이를 위한 의수 제작에 몰두하는 이유입니다.

출처:
1. All3DP – Father 3D Prints Prosthetic Arm for Son, Launches Ambionics Service for Other Children in Need by Anne Freier
https://all3dp.com/father-3d-prints-prosthetic-arm-for-son-launches-ambionics-service-for-other-families-in-need/
2. Website of Ambionics
http://www.ambionics.co.uk/
3. Enabling the Future(e-NABLE)’s website
http://enablingthefuture.org/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