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SH “3D 프린터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다”

1739

안녕하세요 쓸이디멘션입니다.

오늘은 3D 프린팅 기술로 미래를 준비하는 또 하나의 기업 LUSH의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LUSH라는 기업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화장품을 손으로 직접 만드는 핸드메이드 화장품 회사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화장품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로 천연재료를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 자연환경을 고려해 불필요한 포장을 삼가고 재활용 가능한 포장 용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화장품의 품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어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LUSH의 이사 Mark Constantine은 Jobshop UK director’s lunch에서 LUSH의 고객들은 조만간 3D 프린터로 제작된 입욕제나 비누 등을 만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광범위한 투자의 일환으로 LUSH는 한화 약 200억에 달하는 금액을
Poole라는 지역의 공장 부지를 사는 것에 투자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를 LUSH에서는 ‘Unit 1 or 1 Lush’라고 칭하며 이 장소에서는 온갖 새로운 것들을 시도하고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3D 프린터를 활용한 발전은 이러한 과정 속에 진행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올 초 런던에서 진행된 LUSH의 이벤트 행사, LUSH Summit에서 3D 프린터로 LUSH에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살짝 시연하였는데 그것을 본 블로거 ‘Rukaya Cesar’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광경은 나를 흥분에 휩싸이게 하기에 충분했다. 매우 보기 즐거웠으며, 미래가 다가오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내가 어렸을 적에 마술을 보고 느낀 감정이 지금 이 기분과 일치한다.”

이런 현상은 LUSH 화장품의 매니아들에게 다른 곳에선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제품이 나올 것이란 기대를 심어주기 충분하며 3D 프린터가 산업 현장에 잘 녹아든 좋은 예제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1. All3DP
https://all3dp.com/lush-cosmetics/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