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대중화 얼마나 남았을까? 쓸이디멘션 ‘3D 프린팅 갈라 in 울산’ 방문기! (4) 내부 전시회 下

738

안녕하세요쓸이디멘션입니다!

지난 편에 이어서 이번 편도 계속해서 내부에 전시 중인 기업들과 그 전시품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층에도 많은 기업들이 전시회에 참여 중이었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쓰리디솔루션에서 전시한 제품인데램프를 제외한 모든 부품을3D 프린터로 출력하였다고 한해서 굉장히 놀랐습니다.

또한 3D 프린터 스캐닝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대오 엔지니어링’입니다.
보통 스캐닝을 할 때 그 제품의 광택까지 스캔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데 보시면 알겠지만 화면에 그 제품의 광택까지 고스란히 들어갑니다. 디자이너의 수고를 덜어주는 이런 기술력 매우 이쁜 것 같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대건테크를 만나보았는데요상당히 정교해 보이는 3D 메탈 프린팅 제품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치의학 쪽에도 초점을 맞추고 연세의료원과 함께 일을 진행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사진만 보더라도 매우 컬러풀한 이 기업은 쓰리디코리아입니다. 3D 프린터는 자체 제작하였으며 칼라로 인쇄 가능하고 필라멘트 또한 자체 제작하여 해외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7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해당 사진처럼 여러 컬러를 하나의 헤드에 묶어서 출력하는 방식을 사용하기도 하며 다른 방식도 경우에 따라서는 사용한다고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만나볼 전시 업체는 울산대학교 측의 두 학부인데요먼저 울산대학교 생산공학나노복합 연구실과 대신 강업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사업을 만나보겠습니다.

사진에서 보자마자 알 수 있듯이 다양한 재료를 3D 프린터 출력용 파우더로 가공하는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앳돼 뵈는 청년 두 명이  파우더 가공에 대해 설명해주었는데요매우 열정적으로 설명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특정 재료를 3D 프린터용 파우더로 가공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를 축소 모델링 하여 전시한 것입니다.

두 번째 울산대학교 팀은 ㈜넥스트코어와 협업한 팀이었는데요자신들이 이 제품을 개발하게 된 계기와 사용 용도 등에 대해 잘 설명해주었습니다.

본래 코 성형수술을 할 시에 환자의 얼굴을 스캔한 뒤 레이저를 이용해 본래 코 뼈의 형태와 곧기를 표기한 뒤 수술을 진행하는데요이럴 경우수술 중간중간에 레이저를 껐다 켰다 하며 매번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고 합니다하지만 3D 프린터로 제작된 이 제품을 이용할 경우 보다 수월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딱 보기에도 매우 간편하며 유용해 보입니다

전시에 참여한 모든 기업과 그 전시품에 대해 전달해드리지는 못했지만 이렇게 대부분의 기업과 그 전시품들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 3D 프린팅 갈라 in 울산을 주제로 한 글은 단 두 편만이 남았는데요. ‘국내 세미나’파트와 ‘OR LASER’ 파트입니다. 다음 편에서는 먼저 국내 세미나 파트를 다루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함을 입력해주세요.